SUNGDO NEWS

현재 위치


Link
Published by SungdoGL

CEO 컬럼

3월의 상춘곡 2 – 저게 저절로 붉어질 리는 없다
      ㅡ  대추 한 알  ㅡ
저게 저절로 붉어질 리는 없다
저 안에 태풍 몇 개
저 안에 천둥 몇 개
저 안에 벼락 몇 개
저게 저 혼자 둥글어질 리는 없다
저 안에 무서리 내리는 몇 밤
저 안에 땡볕 두어 달
저 안에 초승달 몇 날

장석주 시인의 대추 한 알이라는 시입니다몇 해전 광화문 교보빌딩에 걸린 싯구를 보고 많은 생각을 했던 기억이 납니다.  자그마한 대추 한 알 영글어 지는데 저렇게 많은 수고가 필요한데 하물며 우리내 인생은 어떻겠습니까? (행복한 경영이야기에서 옮김)

미증유의 대지진과 쓰나미의 습격으로 일본 도호쿠 지역이 속절없이 무너지는 것을 보았습니다인명 피해와 재산 손실은 매우 참혹하였습니다도로가 끊기고 공항과 항구가 폐쇄되었으며 공장이 멈춰섰습니다전기와 식수공급이 중단되고 통신망은 두절되었습니다여기다 원전 폭발로 인한 방사능 누출의 위험이 점증하면서 일본 열도 전역이 공포감에 휩싸이고 있습니다.

이번 대지진의 참화 속에서도 일본국민이 보여준 극도의 절제와 질서의식을 통하여 일본은 재기 할 것이라는 믿음과 가능성을 보았습니다. 1995 1월 새벽을 덮친 고베 대지진 때 저는 일본 동경에 살고 있었습니다그때 6400명이 사망했고 10조엔( 130조원상당의 피해를 겪은 고베는 첨단 패션시티로 발돋음하고 있고 앞바다를 메우며 인공섬을 개발해 세계최고의 의료연구센터를 건설하고 있다고 합니다일본 국민들이 일심동체가 되어 침착하게 재해복구를 해나가는 모습에서 새 희망을 발견합니다.

후지필름은 다행이 직접적인 피해를 보지 않았다고 합니다그러나 전력의 제한 공급 등 여러 위기요인들이 있어 담당자들과 긴밀히 연락 중입니다후지필름 본사의CEO인 시게다카 고모리 사장과 관련 중역들에게 우리 전직원의 이름으로 애도의 마음을 보냈고 감사하다는 답장도 받았습니다이번 기회를 통하여 한국과 일본이 사랑과 감사의 관계로 발전되어 아직도 남아있는 역사적 앙금 등이 해소되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새 사옥의 내부공사가 거의 완료되고 공간퍼플에서 지원해 준 그림과 조각을 설치하니 한결 멋스러운 회사의 모습이 되었습니다그동안 인내하고 참아준 여러분들에게 큰 격려를 보냅니다퍼플 콘서트 카페로 가는 복도에 각 개인의 나의 사명서를 작성하여 걸어놓고 함께 보는 것을 제안합니다. Purple heritage라고 명명한 2020년의 비젼을 가슴 깊이 간직하고 되고 싶은 나의 모습을 적어보는 것은 매우 의미있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나의 사명서를 작성하는 일은 한번의 작업으로 끝나는 것은 아닙니다나의 사명서에 대한 내용을 잘 이해하기 위하여는 스티븐 코비의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이란 책의 습관 2 : 끝을 생각하며 시작하라라는 부분을 읽어 보기를 권합니다끝을 생각하며 시작하라는 것은 인생에서 해야 하는 여러 역할을 미리 정한 자신의 가치관과 목표에 따라 수행함을 의미합니다오늘부터 시작하여 최후 순간에 갖고 싶은 이미지모습 그리고 패러다임의 기준과 표준을 만드는 것입니다진정한 성공이란 자신을 제대로 파악하며 인생의 나침반비젼목표 등의 기준을 가지고 매일매일 실천할 때  다가온다고 합니다저의 사명서를 샘플로 올립니다모두 인생의 개인헌법을 만들어 3월말까지 비서실로 전달해 주면 액자를 만들어 벽에 걸 예정입니다.

모든 것이 그냥 이루어질 리가 없습니다간절한 소망과 함께 잠 못드는 수많은 밤의 고통과 번민말로 표현 할 수 없는 자신만의 깊은 고독이 있습니다우리 모두 담대한 용기로 2020년의 비젼을 향하여 함께 가기를 바랍니다빨리 가려면 혼자가고 멀리가려면 함께 가라 라는 말이 있지요.
우리는 모두 함께 갑니다

2011. 03. 23
김상래

그러므로 깨어 있으라 ( Therefore, be on the alert! )  마태복음 24: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