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GDO NEWS

현재 위치


Link
Published by SungdoGL

CEO 컬럼

2012년 1월에 드리는 글


소위 메니치효과(Medichi Effect)라는 것이 있습니다다양한 영역상이한 분야다른 문화가 서로 만나는 교차점(intersection)에서 혁신적인 아이디어나 새로운 생각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현상을 경영학적으로 설명한 것입니다메디치는 세계최고의 부를 축적한 유럽최고의 귀족가문으로 평범한 중산층에서 출발하여 300여년간(1397-1743) 예술과 학문을 후원하여 15세기 르네상스를 꽃피웠습니다피렌체를 실질적으로 통치하며 교황2프랑스 왕비 2피렌체 대공 7명을 배출하기도 하였습니다.

이러한 메디치 가문이 추구한 정신을 5가지로 요약한 내용을 공유합니다.

1. Humilitas (겸손함)
2. Semper (항상, 늘 한결같이)
3. Vita Contemplativa (숙고하는 사람)
4. Cum Differentia (다름을 수용하다)
5. Arete (탁월함)


숙고하는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늘 겸손하게 행동하라한결같이 변하지 않는 인재를 등용시키고 그들을 대담하게 서로 다른 것에 노출시켜 탁월함을 추구하게 하라!

우리가 추구하는 삼더정신과 맥을 같이 하고 있지 않나요? Humilitas Semper는 존경과 겸양을 강조한 더 즐겁게, Cum Differentia는 도전과 실행을 강조하는 더 빠르게, Vita Contemplativa와 Arete는 전문성과 창조 그리고 탁월함을 강조한 더 똑똑하게와 일맥상통함을 봅니다.

부픈 소망을 가지고 시작한 2012년 새해가 3주째를 지나며 다음주는 설날연휴를 맞이하게 됩니다새해를 내인생의 가장 의미있는 한 해로 만들어 가는 용기와 자세를 점검하는 시간이기도 합니다.

대나무가 꺽이지 않는 이유에 대한 성철스님의 말이 생각납니다.

대나무가 가늘고 길면서도 모진 바람에 꺾이지 않는 것은

속이 비었고 마디가 있기 때문이다.

대나무의 마디는 사람이 겪는

좌절과 갈등실수절망병고이별 등과 같다.

대나무처럼 살라.

무언가를 이루기 위하여는 목표에 대하여 절실해야겠지요뼈에 사무치도록 원하고 이러다 죽어도 좋다고 할 만큼 전력을 다하고 매일 밤 꿈속에 나타날 정도가 된다면 목표를 달성하는 희열을 맛보게 된다고 합니다개인과 조직의 2020 비젼에 대하여 더욱 믿음을 가지고 purple storm의 준비를 단단히 하는 설날 연휴가 되기를 바랍니다.

새해에 온가족 건강과 행운을 기원합니다.

김상래
2012. 1.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