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GDO NEWS

현재 위치


Link
Published by SungdoGL

CEO 컬럼

12월의 러브레터 <새로운 창조의 시작>

새로운 창조의 시작 

 

- 살아온 세월과 살아 갈 세월 -

 

해마다 12월이 되면 지난 세월을 생각하게 되고 앞으로 살아 나갈 세월에 대한 상상을 하게 됩니다. 특별히 올해는 세월호 같은 국가적 환란으로 무겁고 황망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기업환경도 매우 어려웠습니다. 세계적 저성장과 산업 파라다임의 변화 그리고 치열한 경쟁환경 속에서 목표한 성장과 실적을 달성하기가 어려운 한 해였습니다. 그러한 가운데 12 17일 창립 40주년을 맞이하였습니다.

 

2014년은 지난 40년의 완결입니다. 일인당 GDP 600달러였던 1974년에 개인기업으로 시작하여 2014 24,000달러의 나라로 발전한 국가 부흥과 함께 한 40년이었습니다. 일본 후지필름의 탁월한 제품과 기술력을 기본으로 한국 인쇄산업의 발전에 공헌한 자랑스러운 역사입니다.

 

2015년은 새로운 10년의 시작입니다. Graphic Business Platform이라는 새로운 비전을 토대로 제 2의 창업을 시작하려 하고 있습니다. 변화와 혁신, 그리고 창조의 시작입니다.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 창출을 위한 열정과 헌신, 모든 관계에 있어서의 신뢰와 개인적 책임 그리고 핵심인재의 육성이라는 우리의 핵심가치(Core Value)를 다시 되돌아 봐야 합니다. 모든 성공의 시작은 기본으로 돌아가라라는 명제 입니다.

 

또한 더 똑똑하게, 더 빠르게, 더 즐겁게의 삼더정신을 매일 실천해야 합니다. 자기평가서(Self Evaluation)를 중심으로 핵심역량과 전문성을 지속적으로 함양하고, 재미있고 도전적인 일들을 만들며, 즐거움과 행복 그리고 품격이 있는 조직 문화를 만들어 가고자 합니다. 새해부터는 각자 매월 한 편씩의 독후감이나 수필 또는 기행문 등을 기고하여 연말에 2015년의 가칭 우리의 이야기들이라는 제목으로 책을 만들고자 합니다. 물론 우리 모두가 저자 입니다.

 

저 역시 2014년을 보내는 오늘 많은 생각이 떠오릅니다. 2002년 대표이사직을 맡으며 과거를 되돌아 보며 미래의 경영 어젠다를 설정하고 경영 성장 기반(Rebuilding the foundation)을 재구축하며 마라톤을 시작하는 마음을 가졌었지요. IMF 이후의 침체기에도 새로운 성장 동력에 투자를 지속하였고 기술과 영업 그리고 서비스의 탁월성에 집중하며 인재개발과 육성에 최고의 우선순위를 두었습니다.

 

이제 재도약을 위한 준비는 모두 끝났습니다.

 

 

  

그리고 우리의 고객과 가족 모두에게 다음과 같이 외치고 싶습니다.  

자기가 하는 일에 의미와 보람에 대한 자부심을 가지고, 회사의 미래에 대한 가슴 설레는 꿈을 간직하며, 회사가 선택한 우선순위를 확실히 이해하고 매일 삼더를 실천함으로써 우리가 책임지고 있는 고객과 지역사회 그리고 가족들에게 희망이 되는 2015년을 기대해 봅니다.

 

2014. 12. 18

Raymond Kim

 

 

우리 각자의 영혼은 그저 하나의 조각에 불과해서

다른 사람들의 영혼과 합쳐져 하나가 되지 않으면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 존 스타인 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