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GDO NEWS

현재 위치


Link
Published by SungdoGL

CEO 컬럼

11월의 메세지

Dear Sungdo Leaders,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이 2011년부터 삼성을 이끌 사장과 임원의 키워드를 '젊음'이란 단어로 표현한 것을 매우 흥미롭게 보았습니다. 빠르게 변하는 세상에는 젊은 사람이 적합하다고 말하면서 여기에는 젊은 사고방식, 열린 조직문화, 창의력, 적응력, 포용성, 다양성, 유연함을 포함한다고 하였습니다. 물리적 나이보다는 생각이 젊은 것을 더 중시하며 젊은 조직으로의 변신을 주문하였다고 합니다. 

지난 달 세계지식포럼에서 만난 유럽을 대표하는 마케팅 석학인 장 클로드 라레슈(Larreche) 인시아드 교수가 '기업의 목적이 무엇이냐?'는 질문에 다음과 같이 대답한 것을 매우 명쾌하게 들었습니다. "기업의 가장 큰 목적은 자원을 이용해 최고의 효율을 올리면서 궁극적으로는 사회에 가장 큰 행복을 가져다주어야 합니다." 이와 유사한 이야기를 애플의 스티브 잡스도 한 것을 기억합니다. 'we are here to put a dent in the universe. ( 우리는 세상에 큰 영향 / 공헌 / 기쁨 등을 주기 위하여 존재한다. )'

'젊음'으로 스스로 에너지를 축적해 성장의 가속도를 만들어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가는 매우 행복한 여정이 기업활동이라고 요약할수 있겠지요?

12월 17일은 창립 36주년 기념일입니다. 우리 모두에게 축하와 격려를 아낌없이 나누고자 합니다. 이 날은 휴일로 하여 모든 직원들이 연휴를 즐길수 있도록 결정하였고, 하루 전날 12월 16일 저녁 8시에 LG아트센터에서 하는 '빌리 엘리어트'를 단체 관람할 예정입니다. 곧 공지가 나가 참석하는 인원을 확인하고 참석자에게는 추가 티켓을 배정하여 배우자나 가까운 분을 초청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가족들과 함께하는 신년회는 2011년 1월 7일 금요일 저녁으로 예정하였습니다. 이 날 발표할 삼더상 수상자들과 그 밖의 특별 공로자들은 추후 하와이 여행의 기회를 만들어 그 노력과 공헌을 격려하고자 합니다. 지금부터라도 더욱 분발하여 각자의 목표달성을 위하여 노력하고 삼더정신을 더욱 강화하기 바랍니다. 모두에게 공평한 행운의 기회가 있습니다.

11월의 중순입니다. 겨울과 연말이 가까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각자 자신의 핵심역량을 강화하며, 목표성과를 위하여 분발함을 통하여 큰 즐거움과 행복을 창조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2010. 11. 10
김상래